농업인들, 농촌관광의 달인 만든다
상태바
농업인들, 농촌관광의 달인 만든다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0.02.11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농기센터, 농촌관광 아카데미 25일까지 수강생 모집


서부농업기술센터(소장 이수일)는 제주 서부지역의 농촌 어메니티 자원을 이용 도시민의 방문 수요를 창출하고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오는 3월부터 7월까지 총 11회 55시간에 걸쳐 농촌관광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서부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게 될 농촌관광 아카데미는 제주 서부권역 농어촌 체험마을 운영위원 및 주민, 농촌관광 경영자(민박, 체험, 식사 등)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제주 서부권역의 지역적 특성과 여건에 기반한 농촌관광 기초교육 중심으로 편성 운영하는데 특히 교육참가자들의 실습, 토론, 체험농장컨설팅 등 현장적용이 가능한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만들어졌다.

최근 도시민들의 삶의 여유가 증대되면서 급박한 도시생활의 반대급부로 웰빙, 로하스(LOHAS), 슬로우푸드 등 전통과 여유, 자연을 찾기 위한 관광 수요가 증가 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도시민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농촌관광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제주 서부지역의 고유한 문화자원과 자연생태 자원을 활용한 전문화, 차별화된 체험활동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농촌관광 공급자들의 개별 역량강화 및 마을별 우수 체험프로그램 발굴과 체험프로그램 운영 노하우 습득 및 농촌관광 경영체들간 네트워크 형성도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농촌관광 아카데미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부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seobu.agri.jeju.kr)를 참고하면 되며 수강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오는 2월 25일까지 서부농업기술센터(☎760-7931)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