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환경뉴스) 거의 10년 동안의 감소 끝에, 아프리카의 흰 코뿔소 개체 수 증가..왜(?)
상태바
(해외환경뉴스) 거의 10년 동안의 감소 끝에, 아프리카의 흰 코뿔소 개체 수 증가..왜(?)
  • 이상현 객원기자
  • 승인 2023.09.30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ALE ENVIRONMENT 360 지난해 흰코뿔소와 검은코뿔소의 개체 수는 모두 5% 이상 증가했다.

본 기사는 ENN이 전하는 최신 환경뉴스입니다. 앞으로 본지는 ENN은 물론 전세계 환경전문 언론에서 전하는 세계 환경문제도 함께 전달, 보도할 예정입니다. (편집자주)

 

거의 10년 동안의 감소 끝에, 아프리카의 흰 코뿔소 개체 수가 증가

사진: 케냐의 게임 보호구역에 있는 흰 코뿔소. 제공:위키피디아

 

[2023년 9월22일 = ENN] 흰코뿔소는 지난해부터 2012년 이후 처음으로 그 수가 증가했는데, 이는 흰코뿔소를 아프리카 풍경에 복원하려는 노력의 결과이다.

세계 코뿔소의 날(9월 22일)인 금요일에 발표된 국제 자연 보존 연맹의 집계에 따르면 현재 흰 코뿔소는 총 16,803마리이다.

검은코뿔소도 그 수가 늘어나 현재 6,487마리에 이르렀다. 지난해 흰코뿔소와 검은코뿔소의 개체 수는 모두 5% 이상 증가했다.

IUCN 코뿔소 그룹을 이끄는 마이클 나이트(Michael Knight)는 이 소식을 환영했다. 그러나 그는 “이 긍정적인 발전을 더욱 공고히 하고 경계를 늦추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밀렵은 계속해서 아프리카코뿔소를 괴롭히고 있으며, 지난해 주로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561마리가 불법적으로 살해되었다.

인도와 네팔의 외뿔 코뿔소 개체 수는 4,000마리를 조금 넘는 수준으로 유지되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코뿔소가 심각한 위험에 처해 있다.

자바 코뿔소의 수는 76마리이지만 그중 몇몇은 적어도 3년 동안 발견되지 않았다. 수마트라 코뿔소는 현재 80마리 미만으로 남아 있다고 관계자들은 밝혔지만, 전문가들은 실제 숫자는 훨씬 더 적을 수도 있다고 경고한다.

 

 

다음은 ENN과 YALE ENVIRONMENT 360이 전하는 뉴스링크입니다.

https://www.enn.com/articles/73352-after-nearly-a-decade-of-declines-africa-s-white-rhino-population-is-growing

 

https://e360.yale.edu/digest/white-rhinos-population-rebound

 

본지 객원기자(외신) 이상현 소개
 

객원기자 이상현(지에프오엔엠㈜ 이사)

 

서울 영동고등학교를 거쳐 미국 Beverly Hills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Parks College of Aviation & Engineering,에서 항공우주공학 석사를 취득했다.

미국의 McDonnell Douglas (현 The Boeing Company)와 NASA와의 연구 협업 및 파견 근무 등 다양한 경력을 거친 후 현재 국내 지에프오엔엠㈜ / 총괄사업 이사로 근무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