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관리사무소, '가을하늘 구름은, 바람으로 번지며' 사진전
상태바
한라산관리사무소, '가을하늘 구름은, 바람으로 번지며' 사진전
  • 김태홍
  • 승인 2023.11.15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한라산국립공원관리사무소(소장 양충현)는 22일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 한라산국립공원 산악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국립공원공단 사진교류전 ‘가을하늘 구름은, 바람으로 번지며’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1970년 3월 24일 국내 7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한라산은 2020년 국립공원 지정 50주년을 기념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사진공모전을 진행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한라산 50주년 기념 공모전에서 수상한 31점의 사진작품을 비롯해 국립공원공단 공모전 입상 작품 18점 등 총 49점을 감상할 수 있다.

한라산국립공원 산악박물관은 사진을 통해 전국 국립공원의 아름다움을 만나는 홍보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부터 국립공원공단과 교류 전시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 선보이는 국립공원공단 사진공모전 입상작 18점은 형형색색 단풍으로 물들어 가는 가을 산의 정취를 표현한 작품 위주로 선정해 가을하늘 구름 아래 펼쳐지는 우리나라 가을 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는 올해 국립공원 사진공모전 작품을 활용해 전국 국립공원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전시회를 개최하고 국립공원 브랜드를 홍보에도 나설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가 국립공원공단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정책, 사업을 공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희찬 제주도 세계유산본부장은 “이번 전시회는 한라산 및 국립공원 사진공모전 입상작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다채로운 사진 작품을 통해 한라산을 포함한 국립공원의 아름다움을 가슴 깊이 느끼는 행복한 시간을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