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카르멘: 클래식 타악기가 들려주는 못다한 이야기’
상태바
‘오페라 카르멘: 클래식 타악기가 들려주는 못다한 이야기’
  • 김태홍
  • 승인 2024.04.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아트센터는 기획공연 ‘오페라 카르멘: 클래식 타악기가 들려주는 못다한 이야기’를 4월 28일 오후 5시에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공연은 오페라 ‘카르멘’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편곡됐으며, 로담 발레단의 무용곡으로도 사용됐던 로담 슈트(Rodion Schedrin)의 ‘카르멘 스위트(Carmen Suite)’를 기반으로 현대적인 해석을 덧붙인 클래식 타악기와 현악기 오케스트라의 흥미로운 곡이다.

오페라 ‘카르멘’은 프랑스의 작곡가 조르주 비제가 작곡해 1875년 초연한 작품으로 대표적인 프랑스 오페라로 손꼽히는 작품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소 어렵고 진부해질 수 있는 음악에 리드미컬하고 창의적인 타악기 사운드가 더해져 클래식 입문자들조차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연주는‘원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지휘 최성근)’가 담당한다.

작품은 ‘2024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 사업에 선정된 작품 중 하나로, 제주아트센터는 2024년 (재)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추진하는 공모사업에서 총 10개의 작품이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관람료는 1층 1만 5천 원, 2층 1만 원으로 초등학생 이상 관람할 수 있으며, 4월 2일 오후 2시부터 제주아트센터 누리집(www.jejusi.go.kr/acenter/index.do)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문화 향유를 위한 문화소외계층 무료 관람 신청도 4월 12일 오후 6시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강중열 제주아트센터 소장은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오페라 ‘카르멘’에 더 깊은 이야기를 담은 신선하고 흥미로운 공연으로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