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주요 도로 예초 등 환경 정비 속도
상태바
제주도, 주요 도로 예초 등 환경 정비 속도
  • 김태홍
  • 승인 2024.04.1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하절기 및 우기철에 대비해 지방도 18개 노선 632㎞에 대해 이달부터 예초작업을 진행하며 쾌적한 녹지 환경 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제주도는 우선 도민, 관광객 등 교통량이 많은 지방도에서 작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평화로, 중산간서로, 애조로, 번영로, 남조로 5개 노선으로 구분해 예초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업비 13억 원을 투입해 전문조경업체와 함께 풀베기, 조경수 및 길어깨, 수벽전정 등을 추진한다.

4월 초순부터 자체 도로정비반(38명)을 편성했으며, 유니목 및 수목 파쇄기 장비를 동원해 5.16도로, 1100도로, 산록도로 등에서 예초작업 및 나뭇가지치기, 쓰레기, 낙하물 수거 등 도로 환경 정비도 병행 중이다.

특히 예초작업 시 도로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통량이 많은 평화로, 번영로 등 주요 도로에서는 출퇴근 시간을 피해서 작업이 이뤄진다. 교통이 원활히 이뤄지도록 각별히 주의하고, 신호수를 충분히 배치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계획이다.

또한 통행하는 차량에 파손방지를 위한 방호막을 설치하고, 예초 부산물로 집수구 막힘 현상과 도로 침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배수로 정비도 병행 실시 도로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양창훤 제주도 건설주택국장은 “운전자는 예초작업 시 차량속도를 줄여 안전사고 예방에 협조를 당부드린다”며 “주요 도로 일제 환경 정비로 도민과 관광객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도로를 이용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