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 중심의 친환경개발
상태바
지속가능 중심의 친환경개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04.2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택상 예비후보, '행복자치도를 위한 10대 공약' 발표



강택상 한나라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당내경선을 이틀 앞둔 25일 자신이 만들고 싶은 누구나 살고 싶은 제주, 행복자치도를 위한 정책방향을 묶어 10대 공약으로 발표했다.

강택상 예비후보는 그 첫째로 △특별자치도의 확실한 추진과 성공적 완성 △1천만 관광객 시대의 개막 △접근성을 개선하고 국제자유도시에 걸맞는 신공항 건설 △1차산업의 경쟁력 강화 △산남․북간 균형발전을 약속했다.

또한 △4대 신성장동력산업(MICE, 물, 건강․바이오, 양식․해양레저)의 집중육성 △맞춤형 사회복지서비스 구축 △제주다운 도시 디자인 △지속가능중심의 친환경개발 △도민 대통합 추진을 공약했다.

강 예비후보는 이날 10대 공약 발표 후 천안함 희생자 분향소가 마련된 제주도체육회관을 찾아 분향하고 영령들을 추모한 후 “제주는 물론 대한민국의 모든 바다와 산과 들에 슬픔의 촛불이 켜졌다”며 “제주의 아들 차균석 하사를 비롯해 46명의 희생자 모두는 조국의 거룩한 영혼으로 다시 태어나고 이 나라를 지키는 고귀한 정신으로 승화되고 기억될 것이다”고 애도했다.

특히 “이창기 원사를 비롯해 최한권 상사, 박경수 중사, 장진선 하사, 강태민 일병, 정태준 이병 등 시신도 찾지 못한 산화자들에 대해서는 정말로 안타까운 일이다”고 말했다.

한편 강 예비후보는 이날 도내 각종 체육행사장 등을 찾아 도민들과 접촉하며 도덕적으로 깨끗하고 정직한 새 인물인 자신이 본선경쟁력이 가장 높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