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공무원, 자원봉사로 나눔 소통
상태바
서귀포시 공무원, 자원봉사로 나눔 소통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7.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공직자 자원봉사 활성화 계획을 바탕으로 연중 추진하고 있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관내 사회복지시설방문, 어려운 가구 주거환경개선, 관내 축제 행사 지원, 환경정비 등 자원봉사활동을 했다.

주요 사례로는 서부보건소에서 ‘공직자 자원봉사 혼디모영’운영 일환으로 매월 1회씩 요양원입소 어르신과 함께 건강 체조, 실내 및 주변 환경정비 등 자원봉사활동 전개하고 있으며, 동부보건소에서는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지적장애아들과 마트, 도서관이용하기 등 사회활동지원, 생필품 전달 및 애로사항 청취 등 봉사활동을 했다.

또한 표선면에서는 표선면 공직자와 지역협력단체 회원들과 함께 관내 홀로 사는 노인 가구 주거환경개선 자원봉사를 전개했다.

하반기에도 자율적 자원봉사활동 참여를 활성화시키고, 공직자 개인이 보유한 재능을 사회공헌 활동에 기부해 나감으로서 따뜻하고 행복한 공직문화 풍토 조성에 앞장서 나갈 예정이다.

서귀포시는 서귀포시 자원봉사센터의 협조 하에 1365 자원봉사포털시스템을 통한 자원봉사실적 관리를 하고, 연말 실‧과‧소 및 읍면동 자원봉사 활동 평가를 통하여 자원봉사 참여 우수 부서에 대한 시상 등을 통해 자원봉사 활성화 기반조성과 자원봉사 참여분위기를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