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필라테스 운동 교실’ 선착순 접수
상태바
서귀포보건소, ‘필라테스 운동 교실’ 선착순 접수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8.02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보건소(소장 오금자)는 지역주민의 건강을 증진하고 비만관리를 위해 ‘필라테스 운동 교실’ 참가자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참가대상은 19세 이상 성인으로 BMI 23이상이며,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여자와 서귀포보건소 건강369(체중3kg을 6개월 동안 감량하고 9개월간 유지하자)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주민을 우선 선정,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오는 9일까지 서귀포보건소 주민건강증진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우선, 체중, 비만도 등 신체계측과 식습관, 신체활동, 생활습관 관련 설문지 등 개인별 사전조사를 실시한 후 참가자를 선정한다.

이번 필라테스 운동교실은 오는 14일부터 9월 27일까지 주2회(매주 월수요일, 19:00~20:00)보건소 주민건강증진센터 보건교육실에서 운영되며, 필라테스 기본동작 익히기, 올바른 골반교정 스트레칭 및 비만과 영양교육 등 건강생활실천교육을 병행 실시하여 건강행태개선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필라테스는 전신운동으로 몸의 균형과 힘, 유연성이 증가되는 운동으로 몸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근력을 강화시켜줄뿐만 아니라,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히는 과정을 통해 긴장해소와 스트레스 감소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