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서귀포시 주민자치.평생학습 박람회 개최
상태바
2017 서귀포시 주민자치.평생학습 박람회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8.3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서귀포시 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회장 김삼일)가 주관하는 2017년 서귀포시주민자치.평생학습박람회가 내달 9일부터 10일까지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개최된다.

박람회에서는 배우고 나누고 스스로 참여하는 주민자치와 평생학습을 슬로건으로 17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및 평생학습기관·단체의 우수사례 발표회 와 동아리 모임의 밴드, 난타, 기타, 벨리댄스와 화합을 도모하는 박람회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인터뷰 형식으로 17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홍보·체험·전시관 소개와 읍면동 지역홍보의 시간을 마련하여 17개 읍면동의 특색을 시민·관광객에게 널리 알려나갈 예정이다.

부스운영은 주민자치 분야 17개, 평생학습분야 12개, 시정홍보 등의 분야 8개 등 총 37개 부스로 운영된다.

주민자치분야는 17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들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과 활동상황에 대한 홍보와 전통연 만들기와 감귤찐빵 만들기 등 체험과 지역특산물을 시식하고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을 내용으로 하여 17개 부스를 운영한다.

평생학습 분야는 11개 평생학습 기관 단체 및 동아리에서 수강생 작품전시판매와 활동내용 홍보 및 천연염색 체험 등의 프로그램 으로 12개 부스를 운영한다.

시정홍보 등의 분야는 정착이주민 정착지원 프로그램 소개 등 8개 부서·단체에서 8개의 홍보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서귀포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그동안 주민자치와 평생학습 분야에서 갈고 닦은 기량을 시민과 관광객 에게 보여주고 상호간에 교류함으로서 보다 나은 발전적인 방안모색과 평생학습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분야별 동아리 활성화의 기반이 마련 될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