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2017년 가족친화경영실천포럼 개최
상태바
제주도, 2017년 가족친화경영실천포럼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2.19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19일 제주칼호텔 2층(그랜드볼룸)에서 가족친화인증기업 및 공공기관, 가족친화경영에 관심 있는 기업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7년 가족친화경영실천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1부 행사로 올해 가족친화인증기업․기관으로 새롭게 선정된 16개 기업․기관에 대한 현판 증정식이 진행됐다.

2부 행사에서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전종근 교수의 ‘가족친화경영의 의미와 우수사례’에 대한 강연에 이어 도내 가족친화인증기업․기관을 대표해서 ㈜ 아트피큐 오태헌 대표이사와 ㈜에이티에스 강병조 본부장이 가족친화경영 실천사례를 발표했다.

이날 소개된 두 기업의 가족친화경영 실천사례는 앞으로 더 많은 도내 기업․기관들이 가족친화제도를 실천할 수 있는 모멘텀을 만들어 주었다는 점에서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 받았다.

이 자리에는 안동우 정무부지사가 참석해 올해 선정된 가족친화인증기업․기관에 대한 현판 증정과 함께 축하의 말씀을 전하고 가족친화적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기관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가족친화인증’은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조성 등 가족친화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기관에 대해 심사를 통해 여성가족부장관이 인증해 주는 것으로 매년 12월경에 선정한다.

제주도는 가족친화인증기업․기관에 대해 신용보증 수수료 감면,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우대, 고용우수기업 선정시 우대, 출자․출연기관 경영실적 평가시 가점, 청년 취업지원 희망프로젝트사업 참여업체 선정시 우대 등의 혜택을 주며, 이외에도 근로환경 개선, 가족친화 프로그램 지원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